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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업부설연구소(HTI코리아 R&D센터)의 논문이 게재되었습니다.
게재된 저널은 2019년도 한국해양공학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입니다.

이번에 게제된 논문에서는 본 연구에서는 수중의 구조물 재현 및 수문 운영의 고려가 가능한 Modified EFDC 모델을 이용하여 하굿둑 개방시 낙동강의 수문운영에 따른 밀도류의 혼합특성 메커니즘 규명을 목적으로 하였습니다.

가상 수치수조를 이용하여 연직단면별 유동특성 및 난류강도의 영향을 파악하고, 밀도류의 무차원 Parameter 분석을 통해 수문운영 조건에 따른 혼합형태 및 침투거리 차이에 대한 근거를 제시한 연구논문입니다.

http://www.ksoe.or.kr/ksoe/files/thesis/thesis_2019.pdf

김태우, 김연중, 김동철, 윤종성, 김명규, 낙동강 하구에서의 바람의 영향에 의한 염수의 혼합특성에 관한 연구, 2019년도 한국해양공학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, pp. 186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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